본문 바로가기
방송

오미크론 바이러스는 델타변이의 전파력5배

by *~ zor~* 2021. 12. 9.

오미크론-바이러스-그림체-사진
오미크론

 

 

오미크론 바이러스는 델타 변이의 전파력 5배

 

위드 코로나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또 한 번 진화했습니다. 이번 바이러스가 백신이 접종받아 생성된 항체를 무력화시킬지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오미크론 감염 증상은 경미하고 극심한 피로와 델타 바이러스보다 전파력이 5배가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문제는 전파력이 심각하게 번질 경우 우리 사회를 마비시킬 수 있는 것도 가장 큰 문제입니다. 세계 모든 나라들이 오미크론을 주시하고 백신 개발에 더욱 박찰을 가하고 있습니다. 

 

 

 

 

왜 오미크론인가?

 

세게 보건 기구 WHO에서는 알파벳의 순서인 15번째 글자로 오미크론으로 명명하였다. 그 이유는 뭘까? 알파벳 12번째인 바이러스 뮤, 13번째 바이러스 뉴를 사용하여 이름을 지을 것으로 전문가들이 예측하였지만, 그 예측이 빗나갔다. 변이 바이러스 이름의 선정 당시에 이름 선정 당시 뉴와 크시를 뒤로 오미크론이 선정된 이유는 새로운의 뜻의 NEW와의 발음으로 혼동을 불러일으킬 가능성이 있어 제외하였을 가능성이 있을 추측 하였고, 그다음 순서 크시가 제외된 이유는 공교롭게도 중국 주석 시진핑의 철자와 비슷하다는 이유로  WHO에세 제외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오미크론의 증상은?

 

현재 알려진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는 치명률이 상당히 높은 것인 반면 오미크론의 경우 그와 반대로 전염성은 높지만 위험률은 기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비해 낮다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남아공 의사협회장 안젤리크 쿠체 박사가 진료를 본 오미크론에 확진된 환자들은 하나 같이 극심한 피로를 호소했다는 이 그 의 주된 증상으로 미각, 후각이 상실한 경험은 없다는 것이다. 오미크론 감염자 중 절반이 코로나 백신을 미 접종 자였고 열이나며 맥박이 매우 높은 6살 아이가 감염되었지만 후속조치 이틀 후에 회복되었다고 한다. 

 

 

 

 

오미크론은 발견은?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은 2021년 11월 9일 오츠와 나에서 처음 발견하여 남아프리카 공화국 보건부 산하 국립감염병연구소에서 23일 새로운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를 확인하여 환자에게 재취한 샘픔을 분석하였다고 한다.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 발견 당시 B. 1.1.529으로 표기하였지만 WHO가 오미크론이라 이름을 명명하여 이를 전파하게 되었다. 

 

 

 

 

오미크론-혈액에-들어가는-묘사-사진
오미크론

 

 

오미크론이 위험성은? 

 

오미크론의 특징은 코로나19 바이러스보다 돌연변이 수가 2배가 달한다는 특징이 있다. 이러한 특징은 오미크론은 백신에 대한 저항성이 가장 높은 것이라는 가능성을 내다보고 있습니다. 기존의 델타 변이 바이러스보다 전파력이 5배 높다고 하여 현재 보유하고 있는 백신으로는 오미크론을 감당하기 힘들다고 보고 있다. 이에 백신 개발자들은 서둘러 오미크론에 대항할 수 있는 새로운 백신 개발에 온 신경을 쓰고 있다고 합니다.

 

 


 

 

 

마무리

코로나19 바이러스로 경제와 사회에 파장을 일으키게 된지 어느덧 2년을 넘어 새로운 3년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파급력은 어디까지 진화하여 우리 일상을 괴롭힐지 두려움이 앞섭니다. 하루빨리 바이러스가 종결되어 마스크를 벗고 다니는 일상을 회복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