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면역력을 높이는 7가지 방법

by *~ zor~* 2021. 10. 28.

 

 

 

alt=
면역력을 높이는 7가지 방법


식생활에 균형 잡힌 식단만 있다면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저하된다면 다양한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면역력은 환절기에 반드시 필요한 요소입니다. 면역은 정신적인 것도 필요하지만 일상생활에서 섭취하는 식품에도 있다고 하니 면역력을 높이는 7가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충분한 수분의 섭취

 

alt=
수분

 

우리몸의 독소 제거에 탁원한 효과는 수분 섭취에 있습니다. 하루에 2L씩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권장량입니다. 물은 우리 몸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배출하는 작용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우리 몸속에 수분이 충분히 보충되면 감염의 면역력계의 활동이 원활해져서 목의 기도를 보호하여 감기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우리 몸의 수분의 보충을 위해서 매일 10컵 이상의 물을 섭취하도록 신경 써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몸에 좋은 마늘 섭취

 

alt=
마늘

 

우리나라사람들은 대부분 마늘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항상 마늘은 빠지지 않고 들어가지요. 마늘은 환절기에 특히 중요하여 독감, 바이러스 등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키는 것을 돕는 역할을 해 준다고 합니다. 과거에 한 연구에서 매일 마늘 보충제를 섭취한 참가자는 감기에 걸릴 확률이 70%까지 감소했다는 사실을 보여줬다는 기록이 있다고 하여 그 효능이 증명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마늘에는 우리 몸에 효소, 황산화제, 인, 칼륨, 아연, 칼슘을 공급해주고 호흡기를 튼튼하게 해 주며 혈액의 백혈구 수를 늘려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과일 감귤 섭취

 

alt=
감귤

 

상큼하고 맛있는 감귤도 우리몸의 면역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주는 과일입니다. 레몬, 귤, 자몽, 오렌지 등은 비타민c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호흡기 질환을 예방, 치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과일들은 섬유질과 칼륨, 마그네슘, 칼슘도 함유하고 있어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해 주며 신경계를 관리에 중요한 영양소 들을 함유 하고 있어 신경 써서 섭취를 권장합니다. 

 


4. 달콤한 꿀

 

alt=

 

집에 하나씩 있지만, 과음 한 다음날 물에 탄 꿀물을 먹을 때만 사용하는 꿀. 꿀은 달콤하고 맛있지만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어 기침이 심한 분들에게 효과가 좋으며 우리 몸의 폐를 보호하고 인후가 마르는 것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꿀은 기침뿐만 아니라 가래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꿀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소화기능을 향상해주어 몸의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5. 끝을 알 수 없는 양파

 

alt=
양파

 

양파는 호흡기 질환의 감염을 막아 주어 면역을 높여주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식품 중 하나 입니다. 양파에 함유되어 있는 소독 성분은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며 비타민, 무기염, 나트륨, 철분, 마그네슘, 황이 함유되어 있어 소화장애, 감염질환, 심장질환, 당뇨에 도움을 줍니다. 

 


6. 초록의 대표 시금치

 

alt=
시금치

 

시금치 하면 역시 뽀빠이가 생각납니다. 시금치는 비타민A의 함량이 많고 비타민 C를 비롯한 칼슘, 철분이 풍부합니다. 가장 중요한 비타민 E가 풍부하여 매일 섭취하면 심장질환과 시력상실에 도움을 주고 머리카락도 튼튼하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시금치에는 혈액을 혈구를 만드는 조혈작용을 하여 망간과 엽산이 함유되어 빈혈을 예방하며 질 좋은 섬유질이 있어 변비 예방에도 효과 적이라고 합니다.

 


7. 철분이 들어 있는 식품

 

alt=
견과류

 

철분이 들어 있는 생선, 채소, 해산물, 녹색 임채소, 건과일, 붉은 육류 등이 섭취는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철분은 활성산소를 막아주고 채네의 에너지를 공급해주어 활력 있는 몸을 만들어 일상생활의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식품을 알아보았습니다. 우리가 평소에 충분히 신경을 쓴다면 모두 보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충분한 섭취와 운동까지 병행한다면 건강한 몸이 되는 지름길이라고 생각됩니다. 귀찮고 하기 싫어도 간단한 수분 섭취부터 시작하여 건강한 몸 챙기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