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기/인물

전기차 테슬라의 CEO, 일론머스크 하 (재산, 철학, 인성..?!)

by *~ zor~* 2021. 8. 17.

 

인류를 화성으로 이주하기는 꿈을 꾸는 일론 머스크 그의 업적과 재산 그의 성공에 대한 법칙은 다른 사람과 다를까?성공한 CEO들의 공통점은 있기 마련이다. 그 성공한 인물들의 생활방식에 대해 배움점을 몸소 깨닳고 우리 성공의 밑거름으로 삼자.

 

화성이주를 꿈꾸는 일론머스크


1. 일론 머스크의 재산

현재 세계1위인 제프 베이조스 다음으로 세계 2위인 머스크의 재산은 조사일자 2021.2월 11일  1,750억 달러 한화로 약 205조라고 조사되었다. 그는 테슬라의 수장으로 비트코인, 도지코인 등 가상화폐까지 관심을 갖고  그의 손이 뻗어 한마디로 코인들의 주가가 오르락 내리락 하는 등 그의 파급력이 어떠한지 그의 권력을 알 수 있었다.

 

 

 

2. 사업가의 철학

일론 머스크는 본인이 두려움을 굉장히 많이 느낀다고 한다. 그런데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이 충분하다고 여기서 그 일을 그냥 방치해 둔다면 그 두려움을 무시해 버리는 것이고, 그는 죽지 않는 한 포기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그는 도전자의 삶을 원칙으로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3. 일론 머스크의 성공의 법칙

 

- 물리학 전공자로서 제 1의 법칙에서 생각하고 알려준다.

(문제들이 많이 생기고 쌓이다보면, 문제의 본 의도를 잃어버리기 수비다. 이럴 때 머스크는 핵심을 파고 들어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

 

- 문제 처리 속도를 높여라

(스케줄이 오래걸린다면 그건 잘못된 것이라며, 빈틈없이 꽉 찬 스케줄이 좋은 것이죠 라고 말한 그는 최대한 빠르게 일을 처리하려고 한다. 완벽한 처리를 위해 속도를 늦추고 천천히 일을 진행한다면 계속해서 생각만 하게 되어 혁신과 발전의 가능성을 더디게 할 뿐이라고 한다. 그는 일의 속도를 늦추지 말고 과감하고 결단력 있게 일을 진행하여 가장 빠른 결과가 최선의 방법이라고 선택한다.)

 

- 위험을 감수하라

(실패는 성공의어머니라는 명언을 끌어안고 사는 사람이 일론 머스크이다.  그는 창의적인 생각은 도전이라는 새로운 목표와 실패라는 결과를 같이 포옹할 수 있어야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이 생기게 된다고 말 한다.  " 위험을 감수하는 것에 있어, 편견들이 많다. 모두들 실수하지 않는 데에만 최선을 다하고 있다. " )

 

 

 

 

- 상품의 완성은 없다. 계속 개선하라.

(머스크는 피드백을 받는 것을 정말로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본인이 해낸 것들에 대해 더 생각하게 해준다고 함. 그의 회사가 만들어 낸 테슬라 차량은 계속해서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된다고 한다. 그는 완성에 대해 완주하지 않고 새로운 개선 창의적인 개선을 계속 도입하고 피드백을 바탕으로 새로운 업그레이드를 계속 시도하고 있다.)

 

- 한계에 대해 지문하라. 

(본인이 가지고 있는 능력이 아니면 어떠한 일에 대한 처리방법이 완벽한가에 대해 생각한 적이 있는가? 일론 머스크는 문제의 제악에 대해 의문을 갖는다고 한다. 그 문제의 완성형이 현재가 끝인지, 더 발전할 수 있는지에 대해 항상 의문을 갖고 도전하면 새로운 것들을 알아낼 수 있다고 한다.)

 

- 집념 갖고 문제를 풀어나라가

(일론 머스크는 " 누구나 처음 시작할 때는 긍정적으로 생각한다. 하지만 수많은 종류의 문제들을 마주하게 되면
그다음부터는 온통 힘든 문제들로 가득 찬 사계를 헤쳐 나가야 한다"라고 말했다.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의 신제품 모델의3의 문제로 인해 생산에 차질이 생기자 그는 생산 라인 바로 옆에 간이침대를 가져다 놓고 밤낮으로 문제가 무엇인지 조사 했다고 한다. 그의 해결에 대한 집념은 생산라인의 중단으로 이어지는 문제 해결을 위한 일론 머스크의 집념을 여실히 보여준다.)

 

테슬라


4. 일론 머스크의 인성


아이어맨의 실제 모델이라는 일론 머스크  그의 CEO인 그의 인성에 대해 말하자면,  그의 능력에 비에 대비하여 정 반대의 인성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졌다. 12년 동안 함께 일한 비서의 월급 인상을 요구하자, 2주가 비서의 휴가를 보낸 후 비서 없이 일에 대한 차질이 없다고 생각되어 그를 해고했다고 하며 실리콘 밸리에서 알만한 사람은 다 안다고 한다. 또 그는 테슬라 직원들과의 소통이 잘 되지 않아 문제 많다고 하며 촉박한 기한을 맞추기 위해 매일 같이 초과근무를 하고 있다고 한다. 회사 안에서도 직원들에게 욕은 기본이며, 기술자의 발표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가차없이 욕설을 한다고 한다. 그의 가정사도 직장과 마찬가지로 소홀하여 첫번째 아내와 이혼 후 위자료 46억 원 , 두 번째 아내와도 짧은 결혼 생활만 하고 다시 이혼 후 177억 원의 위자료를 지불했다고 한다.  그의 테슬라 경영진은 전담 변호사를 시켜 결혼 전 계약서를 작성하여 이혼 리스크를 대비한다고 한다.




5. 결론 

세계 부자들의 재산의 단위는 조로 구분된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조라는 단위가 통장에 찍히면 어떤 기분일지.. 상상해 보고 싶다. 부자들은 자신의 이득이 되고 꿈에 투자하는 회전이 빠른 반면,  가족관계나 인성의 경우 상반되는 것 같다는 생각이든다. 사람마다 장점과 단점이 있지만 월등히 차이가 나는 사람도 있구나라는 생각을 다시 하게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