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에드센스 핀번호 드디어 왔습니다

by *~ zor~* 2021. 11. 6.

에드센스 고시를 통과 한지 언 3달이 다 되어가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오지 않을 것 만 같았던 아직 저에게 
고시가 한번더 남은 것인가.. 왜 올 생각기 없는 것인가... 나의 디지털 노매드 생활을 방해하는 것인가! 처음 10달러를 돌파하고 이제 핀번호를 발송한다고 연락을 받아 이제나 어제나 받을까 기다리다 4주가 넘어 이제 올 때가 됐는데 오지 않네 하다가 우연히 주소에 문제가 있나 살펴보았습니다. 아.. 주소가 잘못 입력이 되었던 것이 아닌가.. 아파트 동 호수를 잘 못 입력했다는 것을 늦게나마 알 수 있었습니다. 도착했어야 하는 기간에 다른 곳으로 배달이 되었구나.. 다시 부랴부랴 주소를 수정하고 다시 핀번호 요청을 하였습니다. 다시 핀번호 요청한 날짜는 21년 10월 19일  그 후로 도착은 21년 11월 3일로 약 2주 하고 하루가 지나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드디어 에드센스에 본인 확인 알림 문구를 없애 버릴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알고 계시는 분들은 아시죠? 4개월이 넘어 핀번호를 입력을 하지 못하면 광고가 정지당해 수익을 낼 수 없다는 사실을.. 그것이 가장 크게 다가오는 걱정이었지요.. 디지털노마드로의 삶이 사라져 버릴수 도 있다는 저의 꿈이 사라질 수 는 없어!

 

 

 

 

 


다른분들도 많이들 올리셨더군요, 핀번호 리뷰로 저도 따라서 올려 보려 합니다. 기다리고 기다렸던 우편물이지만, 그냥 가벼운 종이조각 같이 느껴졌습니다. 앞면에는 배송자 주소와 내용 계정 관련 중요정보 동봉이라고 떡 하니 중요합니다 라며 표시되어 있더군요

 

alt=
핀번호 우편물

 

 


뒷면은 별거 없죠, 구글센스 로고가 중간에 떡하니 박혀 있네요.
양쪽 모서리를 찢으며 안을 열다가 끝을 뜼어 먹었네요..

 

alt=
핀번호 우편물 뒷면

 

 

왼쪽 화면에는 파란점박이 화면에 자세히 보시면 구글이라고 글씨들이 박혀 있습니다. 이건 뭔지 모르겠네요 매직아이?

 

alt=
매직아이? 

 

 


그리고 오른쪽에 가장 중요한 핀번호가 떡하니 파란색으로 쓰여 있습니다. 핀번호는 개인정보라 모자이크 하겠습니다.

 

 

alt=
핀번호 우편물

 

 




구글 에드센스 홈페이지로 가서 드디어 핀번호를 등록해야겠죠
홈페이지에서 지급 -> 본인 확인 탭으로 이동하면 핀번호 입력 화면이 나옵니다. ( 화면 위에 작업을 누르면 바로 간다는 사실은 핀번호 입력 후 알았습니다..)

 

alt=
구글 에드센스 홈페이지

 

alt=
본인확인 페이지



6자리 인증 창에 우편으로 받은 핀번호를 입력합니다. 입력을 완료하면 다음과 같이 주소 확인 완료됨이라고 문구가 뜹니다. 

 

alt=
핀번호 입력 완료



이 간단한 것을 6주나 걸려서 질질 끌게 기다리다니 허무하였습니다.. 이 완료 화면을 보기 위해 맘 졸이며 기다렸던 나의 시간이 참.. 저처럼 고생하지 마시고 신청하실 때 꼭 주소 다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디지털 노매드로 살아가기 위한 이제 첫 것음을 내디뎠습니다. 블로거를 시작한 지 이제 막 3개월 조금 넘긴 초짜 블로거 이제 시작하고 있습니다. 에드고시 때문에 너무 집착하시는 분들을 위해 잠시 한말씀 드리자면, 무슨일이던지 마을 조리면 그 시간이 천년 만년 같습니다. 맘 놓고 글만 집중하시다보면 꼭 완료되었다고 메일로 오더라구요~ 저도 주말에 구글 메일로 왔더라구요.  맘 조리지 마시고 여유를 가지시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에드고시 통과 메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별거 없는 내용이나 중요한 핀번호 지급 및 입력 너무 오래 걸린다고 생각되거나 이상하다 싶으시면 저처럼 시간 너무 끌지 마시고 우선 본인의 정보를 먼저 확인하시어 주소가 올바른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조마조마하게 기다리는 시간이 너무 아까워서 다른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처럼 고생 하시 마시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