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에드센스 승인의 시작은 티스토리 글쓰기부터

by *~ zor~* 2021. 9. 7.

 

 

부업으로 블로그를 시작하려고 하신 당신, 디지털 노매드 직업을 꿈꾸는 당신 당신의 꿈을 반은 성공한 것입니다! 디지털 노마드의 뜻을 아직 잘 모르시는 분께 간단한 설명을 드리자면,

 

 

 

 

 

 

" 근무환경의 제한 없이 하루는 일하다가 서핑하고 다음날은 비 오는 날에 창밖에 풍경보다 작업하고 즉
인터넷 과 업무에 필요한 각종 기기, 공간만 있으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일 할 수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 

 


그야말로 " 자유인 " 꿈같은 직업입니다! 저는 디지털 노매드 직업의 꿈을 이루기 위해 매일 달리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제 시작한 신입입니다. ^-^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다들 경제적으로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시기이지요.  그러나 포기하거나 좌절하면 본인에게 행운이란 놈이 찾아오지 않습니다. 우선 기합으로 버텨야죠! 버티고 버텨서 쟁취해야 합니다! 무엇을!?  " 성공을 " 

에드센스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오셨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를 하셨던 분이면 이야기가 빠르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에드센스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에드센스란? 

요약해서 말하면 우리가 글을 써서 블로그에 올리면 그에 해당하는 광고가 달려 그 광고의 클릭이나 광고의 액션, 노출에 의해 광고가 게시된 블로거에게 수익이 들어오는 것을 말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글을 잘 써야겠죠? 에드센스 광고에 대해서는 다음 시간에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의 주제 선정

가장 중요한 글. 어떤 주제로 글을 써야 하나요?라는 질문을 하실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전문가라면 본인의 전공에 맞는 이야기를 작성해 주시면 되겠지만, 비 전문가의 경우는 본인이 흥미 있는 주제, 관심이 있어서 찾아보게 되는 주제를 주제로 써주면 될 것 같아요.

 


작성자는 어떤 글을 썼나.? 

저의 경우 저도 비 전문가라서 글 쓸 때마다 심히 고민이 많습니다. 저는 아직 에드센스의 승인을 받은 지 얼마 되지 않아 제가 어떻게 글을 쓰는지 어떤 경우게 잘 나오는지 파악하는 단계라 마구잡이로 쓰고 있어요. 차차 알아가야겠지요. 그래도 처음 에드센스 승인받기 전까지는 부자에 관해서 글을 작성했어요. 부자가 되는 방법, 부자들의 공통점, 세계 부자들의 인물 조사 라던지 이런 것을 주제로 했습니다. 간혹 가다가 전공서적을 그대로 적는 분들이 계신다고 들었습니다. 책을 카피해서 적거나 하시면 나중에 불이익이 올지 모릅니다 주의하셔서 꼭 본인의 머리에 내용을 익혔다가 손수 쓰셔야 합니다. 꼼수는 반드시 걸립니다..

글을 적정 글자 수

저도 그랬지만 처음 하시는 분들은 자주 물어보시는 질문이죠. 글을 얼마나 써야 하느냐고, 적당한 대중의 글자의 개수는 1,500~2,000자를 추천
드립니다. 저의 경우 1,500자를 최소 기준으로 잡고 글을 썼습니다. 처음에는 글을 어떻게 1,500자를 쓰냐고 말하는 분도 계시겠지만 처음 쓰기가 
어렵지 꾸준히 글을 쓰다 보면 손가락이 슥슥 움직여서 2,000자를 넘을 때도 있답니다. 

꾸준히 글을 쓰자.

티스토리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꾸준한 글 쓰기가 가장 힘들죠. 언제 승인이 될지도 모르는데 글만 쓰고 있다고 생각하면 괜히 생각이 들더라고요
뭐하는 짓인지.. 정말 되기는 한 걸까? 이런 부정적인 생각! 하지만! 노력하시면 꼭 승인이란 선물이 다가옵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글 쓰는 것만 생각하세요.
간혹 글이 잘 써져서 금방 글의 마무리가 될 때가 있어요. 그 기분으로 글을 계속 쓸 수 있습니다. 다음날 글까지 써서 미리 예약해 놓으면 금상첨화이지요!

 


승인은 언제 되는가? 

저도 한 달이 좀 넘어서 승인이 떨어졌습니다. 에드센스는 사람이 승인하는 것이라 아니라 컴퓨터 한다고 합니다.  그래도 대중이 없습니다.  어떤 기준인지 외국기업이라 자세히 " 어떤 형식으로 써야 잘 됩니다"라는 친절 따위는 없더라고요.  제가 느끼는 것으로는 잘 걸리면 1주일 만에 승인 나고 아니면 평균 1달 걸려라고 느꼈습니다. 그러나 지금 글을 보고 있는 분들이라면 1주일 만에 승인을 따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아직 초보라 대중없이 글을 막 쓴 것 같아 죄송스럽습니다^^; 보실 때 눈이 좀 아프시겠지만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성심 성의껏 열심히 제가 아는 정보 블로그에 관해 전부 쏟아부어 글을 계속 쓸 생각입니다. 아직 성장 중이라 성과는 눈에 띄는 것은 없습니다. 같이 성장해야죠. 이 글을 봐주시는 분들에게 희망과 꿈을 이루도록 소망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