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가을환절기 우리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추천

by *~ zor~* 2021. 9. 28.

 

환절기 면역력 높이는 음식추천

 

가을 환절기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추천

 

 

 

 

 

 

 

가을의 환절기 시기에 면역력이 떨어져서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이 시기에 면역력을 높여야 할 시기입니다.  미리미리 예방하려면 평소에 잘 챙겨야 합니다. 환절기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 마늘

 

마늘


마늘은 우리신체의 항암작용이 뛰어나 혈관의 건강을 지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마늘은 혈액의 산소 운반을 촉진으로 신체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추어 성인병 예방의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노화방지에도 탁월한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미용에 신경을 쓰시는분들에게 추천드리고, 고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마늘과 곁들여 드시면 맛과 건강 두 가지를 챙기실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습니다.


★ 김치

 

김치


우리나라다의 대표 발효 식품 김치는 익게되면 항균 작용이 발생합니다. 김치에 포함되어 있는 생강과 마늘은 살균작용을 하는 성분이 있고, 고추의 매운 성분의 캅사이신은 항산화 작용, 황암 작용으로 우리 몸의 면역력을 늘려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숙성이 잘 되어 있는 김치의 경우 유산균이 풍부 면역력을 키우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녹황 채소 배추의 경우 암을 예방해주는 음식이고,  녹황채소는 섬유질을 비롯 비타민 A,B,C와 철분, 칼륨, 칼슘 등이 포함되어 있신체의 대사작용이 원활하게 되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 시금치

 

시금치


우리의 눈에도 좋다고 초록색 풍경을 많이 보라고 했고 먹는 것도 좋은 초록색의 음식, 그중에 초록색의 시금치.  초록색은 다 좋을까요? 무엇이 좋을까요? 시금치에는 엽록소라는 신체에 이로운 작용을 돕는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엽록소는 우리 신체에 소화관작용을 촉진, 몸에 해로운 독소를 제거하고 간 건강을 돕는 다고 합니다.  시금치와 같이 엽록소가 많이 포함된  채소에는 게일, 샐러리, 파슬리 등도 포함하고 있어 곁들여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녹차

 

녹차


차(tea)에 관심이 있어 유행하고 있다고 들 합니다. 간편하고 대중성이 있는 녹차에는 신체를 보호하는 성분이 있다고 합니다.  녹차에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이 우리 신체의 바이러스의 활성화를 억제하는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 버섯

 

버섯


버섯의 종류가 너무 다양합니다. 버섯은 신체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고단백질이면서 칼로기가 낮은 식품이며 식이섬유의 각종 비타민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활성화 산소가 증가하고 활성화 산소가 증가하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이때 버섯은 향산화 효능을 가져와 활성산소저하에 도움을 주게 된다고 합니다. 

 

 

★ 단호박

 

단호박


다이어트에도 좋아 추천하는 단호박, 맛도 맛이지만,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단호박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은 면역력을 높이는 작용을 하는데요, 비타민A가 있고 무기질이 풍부해서 채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성인병 예방과 혈관질환에 탁월합니다. 피부 노화와 암 예방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기능이 높아주는 도움 준 다고 합니다. 비타민C의 함유량도 높아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배변활동과 장운동에 도움을 주는 섬유질이 풍부해서 변비를 예방해주는 식재료라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